1. 프로토콜
- 컴퓨터나 네트워크 장비가 서로 통신하기 위해 미리 정해놓은 규칙
- ex) TCP/IP
2. 인터넷
- TCP/IP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컴퓨터와 네트워크들이 연결된 통신망
- 유닉스 운영체제 기반
- 컴퓨터마다 고유한 IP
-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브리지, 라우터, 게이트웨이 사용
3. LAN
- LAN = Local Area Network
- 제한된 지역 내에서 각각의 전자기기들이 통신을 수행
- 고속의 통신채널
- LAN 외부에서 LAN 내부로 접근할 수 없음
- 수 km 이내로 제한
- 단일 조직의 소유
4. Node
-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하나의 객체
- 네트워크 접속 가능한 기기 하나
5. HTML
- HTML = Hyper Text Markup Language
- 웹 페이지를 위한 마크업 언어
- 웹 페이지의 내용과 구조를 담당하는 언어
- 브라우저에게 정보를 어떤 형식으로 보여줄 것인지
6. 절대경로
- 웹페이지, 파일이 갖고 있는 고유한 경로
7. 상대경로
- 현재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해서 상대적인 경로
8. Web
- 인터넷 상의 텍스트, 그림 등과 같은 정보를 하이퍼텍스트 방식으로 연결
- 하이퍼링크 : 내부에서 다른 문서로 연결
- HTML 언어를 사용하여 문서 작성
- HTTP 프로토콜 이용하여 누구나 접근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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